기록 바로가기

향기와 일상/향수

향수 추천 검사, 향 MBTI 테스트 해보기 ! : 내게 맞는 향을 찾아가는 PAFFEM

 

안녕하세요 !

 

오늘은 흥미로운 사이트를 하나 찾아서 포스팅 해봅니다.

 

바로, 내게 맞는 향을 테스트 해주는 사이트인 PAFFEM 인데요!

 

생각보다 결과가 일관성 있고, 제가 좋아하는 향과 비슷한 향들이 결과로 나오더라구요.

홍보는 아닙니다! ;-)

 

향에 대해 잘 모르거나 내가 좋아하는 향이 무엇인지 찾고싶으신 분들은 이미지 연상 방식으로 검사,

이미 향에 대한 취향이 확고해 향수 제품을 여럿 보유하고 있는 분들은 향수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검사 방식이 MBTI 검사처럼 재밌습니다.

 

저는 두가지 다 검사 해보았는데요!

결과가 일관적으로 나오는 것이 신기하네요! 다르게 답했다고 생각했는데 말입니다.

 

 

함께 향 추천 검사, 시작 해 볼까요?

 


 

PAFFEM 파펨

(https://paffem.me/)

 

paffem 파펨 향수

 

파펨은 이 향 검사를 통해 처음 알게 된 브랜드입니다.

 

향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도 직관적이면서 알기 쉽게 향들을 설명해놓고, 그대로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또 저처럼, 레이어링에 관심이 있고 나만의 향을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은 사이트 같아요!

 

 

검사 주소 -> https://paffem.me/perfume_teller.html

 

향수 추천서비스, 퍼퓸텔러

본 결제 창은 결제완료 후 자동으로 닫히며,결제 진행 중에 본 결제 창을 닫으시면 주문이 되지 않으니 결제 완료 될 때 까지 닫지 마시기 바랍니다.

paffem.me

 

 

향수 테스트 방식을 선택하는 것으로 검사가 시작됩니다.

 

저는 둘다 해보았는데요! 둘 다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향기 취향 찾기 #향수 추천 #20대 여자 향수 추천 #30대 여자 향수 추천 #20대 남자 향수 추천 #30대 남자 향수 추천 #향수 취향 검사 #향수 취향 테스트 #향 검사 #레이어링 추천 #향 추천 서비스 #향수 레이어링 추천 #향 레이어링 추천

 


 

첫 번째 검사!

 

처음으로는 향수 취향이 뚜렷하여 향수 이름을 입력하고 향을 추천받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입력한 향수 브랜드와 이름은 다음과 같아요.

 

디올
Christian Dior J'adore

1.

브랜드 : 디올 Christian Dior

제품명 : 자도르 J'adore

 

브랜드명은 한글로, 제품명은 영어로 입력해야합니다.

 

 

 

랑콤 Lancome

 

2.

브랜드 : 랑콤 Lancome

제품명 : 미라클 Miracle

 

 

 

 

 

결과.

향기 취향 분석 결과

 

달콤한 향이 나면서도,

무거운 향을 좋아하는 제 취향을 딱 분석 해 주었네요.

 

향수 각각으로 보면 느낌조차 다른 제품들인데, 공통분모를 잘 찾아주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어른스러운 향을 좋아하는 점까지 들킨 기분입니다.

 


두 번째 검사!

 

파펨 향수 추천

 

첫 번째 검사로 향수 이름을 입력 해 보았으니,

이번 검사는 좋아하는 이미지를 연상하여 향기를 추천받아보았습니다.

 

 

파펨 향수 추천

 

저는 무엇을 골랐을지 예상 되시나요?

 

하나만 고르라니 조금 고민이 되었습니다만, 달콤한 향기를 골랐습니다.

 

사탕이나 과일같은 달콤한 향기가 아닌,

'주변 공기를 부드럽게'와 마카롱 이미지를 보고 고를 수 밖에 없었어요.

 

바닐라 향이 나는 달달함을 정말 좋아합니다 :>

 

 

그 다음 단계, 어떤 달콤함인지 고민했던 제 마음을 안 걸까요?

 

파펨 향수 취향 분석

 

꽃과 과일의 달콤함이 아닌 바닐라 같은 무겁고 진득한 달콤함을 좋아하는 세부적인 취향까지 분석해주네요.

 

여기서 약간 검사의 신뢰도가 높아졌습니다.

 

 

 

향수 추천

 

싫어하는 느낌의 향을 선택하라고 하네요.

 

딱히 싫어하는 향은 없어서 다 좋아요! 를 골랐습니다.

 

시나몬 향을 원래 싫어해서 츄러스도 잘 먹지 않았는데..

전에 리뷰했던 사봉의 파츌리라벤더바닐라 PLV 핸드크림 (https://fragrance-collection.tistory.com/entry/PLVHandCream​) 덕분에 좋아졌습니다. 하하. 중독성이 매우 강해요.

 

 

그리고 사용하고싶은 계절은 '봄' , '낮'에 뿌리고 싶은 향이라고 선택했어요.

 

 

연령대와 성별까지 선택해주고 나면 결과가 나옵니다!

 

 

결과.

 

향수 취향 테스트 결과

 

결과가 굉장히 유사하죠.

 

키워드는 조금 달랐지만 제 취향에 맞는 3가지 향기 추천 내용은 똑같네요!

 

 


 

이대로 3가지 향 데일리 세트를 12,000원에 구매하실 수도 있고,

 

이 3가지 향을 포함하여 디스커버리 세트를 만들어서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 위의 향이 포함된 레이어링 세트를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사이트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향을 직접 조합하고 찾아본 뒤,

이와 비슷한 제품을 구매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도 한번 구매 해 보고 후기 남길게요!